AI 데이터 암호화폐 클라우드 플랫폼 바나바나 네트워크 소개

안녕하세요 CoinRG입니다. 잭슨홀 회의에서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금리 인하를 시사하는 발언을 하면서 시장에 안도감을 줬습니다. 이에 위험자산 선호 현상이 짙어지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6만4천달러대로 뛰어오르며 랠리를 연출하기도 했다. 현재는 현지시간으로 28일 진행되는 엔비디아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어느 정도 진정세를 보이며 조정세를 보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엔비디아는 미국 증시의 주도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올 들어 주가가 159% 올랐고 2022년 말 이후에는 9배 가까이 오른 급등주로 AI 투자 열풍을 이끌어왔습니다. 시장은 2분기에 70% 이상의 매출 성장세를 예상하고 있고 월가에서도 긍정적인 전망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엔비디아의 실적이 호조를 보일 경우 인공지능 AI 시장도 덩달아 주목을 받을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옵니다. 안녕하세요。 CoinRG입니다. 잭슨홀 회의에서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금리 인하를 시사하는 발언을 하면서 시장에 안도감을 줬습니다. 이에 위험자산 선호 현상이 짙어지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6만4천달러대로 뛰어오르며 랠리를 연출하기도 했다. 현재는 현지시간으로 28일 진행되는 엔비디아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어느 정도 진정세를 보이며 조정세를 보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엔비디아는 미국 증시의 주도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올 들어 주가가 159% 올랐고 2022년 말 이후에는 9배 가까이 오른 급등주로 AI 투자 열풍을 이끌어왔습니다. 시장은 2분기에 70% 이상의 매출 성장세를 예상하고 있고 월가에서도 긍정적인 전망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엔비디아의 실적이 호조를 보일 경우 인공지능 AI 시장도 덩달아 주목을 받을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옵니다.

또 암호화폐 분석 플랫폼 디오르는 암호화폐 부문의 전반적인 AI 서사가 탄탄한 상태라고 말하며 AI는 비트코인과 디파이에 이어 암호화폐 시장에서 가장 탄탄하고 낙관적인 서사를 형성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처럼 현재 시장에서 모두 AI에 주목하고 있고 이를 가리키고 있을 때 우리도 이에 집중해서 알아보고 투자한다면 앞으로 좋은 결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AI와 관련된 AI 기반 개인 클라우드를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 VANA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패러다임과 폴리곤이 투자회사로 알려지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자세히 알아볼게요. 또 암호화폐 분석 플랫폼 디오르는 암호화폐 부문의 전반적인 AI 서사가 탄탄한 상태라고 말하며 AI는 비트코인과 디파이에 이어 암호화폐 시장에서 가장 탄탄하고 낙관적인 서사를 형성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처럼 현재 시장에서 모두 AI에 주목하고 있고 이를 가리키고 있을 때 우리도 이에 집중해서 알아보고 투자한다면 앞으로 좋은 결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AI와 관련된 AI 기반 개인 클라우드를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 VANA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패러다임과 폴리곤이 투자회사로 알려지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자세히 알아볼게요.

초기 인터넷을 생각해보면 기존에는 단순한 정보 교환이 목적이었던 사용자들이 P2P 구조로 시작해 1999년 너프스터의 등장과 함께 대중화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점점 인터넷이 이미지나 동영상 등 대용량을 필요로 하는 콘텐츠 소비의 공간으로 바뀌면서 대부분의 웹사이트가 클라이언트 서버의 구조로 작동하게 됐습니다. 초기 인터넷을 생각해보면 기존에는 단순한 정보 교환이 목적이었던 사용자들이 P2P 구조로 시작해 1999년 너프스터의 등장과 함께 대중화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점점 인터넷이 이미지나 동영상 등 대용량을 필요로 하는 콘텐츠 소비의 공간으로 바뀌면서 대부분의 웹사이트가 클라이언트 서버의 구조로 작동하게 됐습니다.

과거 데이터는 세계 시장에 파편화된 데이터베이스 안에 존재했다면, 현재 데이터 대부분은 중앙화된 소수의 빅테크 기업 소유로 독점과 통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소수의 거대 플랫폼 사업자를 중심으로 독점적 구조가 강화되면서 초기 인터넷의 분산화된 구조와는 점점 거리가 멀어지고 있어 이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끊이지 않는데요. 아무래도 대기업의 독점적 구조가 계속되면서 가장 큰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 수익적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든 데이터가 중앙화된 소수의 거대 플랫폼 사업자에 의해 독점되고, 여기서 발생하는 수익도 당연히 소수의 거대 플랫폼 사업자에게 흘러가게 됩니다. 과거 데이터는 세계 시장에 파편화된 데이터베이스 안에 존재했다면, 현재 데이터 대부분은 중앙화된 소수의 빅테크 기업 소유로 독점과 통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소수의 거대 플랫폼 사업자를 중심으로 독점적 구조가 강화되면서 초기 인터넷의 분산화된 구조와는 점점 거리가 멀어지고 있어 이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끊이지 않는데요. 아무래도 대기업의 독점적 구조가 계속되면서 가장 큰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 수익적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든 데이터가 중앙화된 소수의 거대 플랫폼 사업자에 의해 독점되고, 여기서 발생하는 수익도 당연히 소수의 거대 플랫폼 사업자에게 흘러가게 됩니다.

또한, 대기업 아래에서 관리되는 개인 데이터는 기업의 인공지능 학습을 기반으로 활용되며, 빠른 해당 데이터로 빅테크 기업의 인공지능 역시 빠르게 향상되고 있지만, 개인 데이터를 제공한 대가는 미비하거나 아예 존재하지 않는 등 새로운 네트워크 도입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여기에 필요한 것이 오늘 소개해드릴 사용자 소유의 개인 데이터를 위한 분산 네트워크 시스템 VANA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소수에게 주어지는 일방적인 데이터 권력을 방지하는 프로젝트가 바로 바나(VANA)입니다. VANA는 사용자 소유의 AI를 구현하도록 설계돼 사용자는 자신이 기여한 AI 모델을 소유·관리하고 이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대기업 아래에서 관리되는 개인 데이터는 기업의 인공지능 학습을 기반으로 활용되며, 빠른 해당 데이터로 빅테크 기업의 인공지능 역시 빠르게 향상되고 있지만, 개인 데이터를 제공한 대가는 미비하거나 아예 존재하지 않는 등 새로운 네트워크 도입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여기에 필요한 것이 오늘 소개해드릴 사용자 소유의 개인 데이터를 위한 분산 네트워크 시스템 VANA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소수에게 주어지는 일방적인 데이터 권력을 방지하는 프로젝트가 바로 바나(VANA)입니다. VANA는 사용자 소유의 AI를 구현하도록 설계돼 사용자는 자신이 기여한 AI 모델을 소유·관리하고 이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VANA를 통해 사용자가 직접 AI에 데이터를 제공하고, 제공한 데이터는 온전히 개인이 소유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AI 기반의 개인 클라우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블록체인 기술과 VANA가 만나 인공지능 네트워크 속 개인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사용자가 중심인 인공지능 데이터 인프라를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VANA 서버를 사용하여 인공지능을 사용하면 개인이 보유한 데이터를 블록체인 지갑과 연동하여 데이터가 암호화폐에 변동되어 유동성 풀로 보관할 수 있으며, 유동성 풀로 보관된 바나체인은 P2P 거래를 지원하는 등 보다 쉽게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VANA를 통해 사용자가 직접 AI에 데이터를 제공하고, 제공한 데이터는 온전히 개인이 소유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AI 기반의 개인 클라우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블록체인 기술과 VANA가 만나 인공지능 네트워크 속 개인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사용자가 중심인 인공지능 데이터 인프라를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VANA 서버를 사용하여 인공지능을 사용하면 개인이 보유한 데이터를 블록체인 지갑과 연동하여 데이터가 암호화폐에 변동되어 유동성 풀로 보관할 수 있으며, 유동성 풀로 보관된 바나체인은 P2P 거래를 지원하는 등 보다 쉽게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VANA를 통해 개인의 데이터를 개인이 직접 소유하고 관리할 수 있고, 기업과 블록체인 생태계 내 디앱, 연구자 등이 이러한 데이터를 필요로 할 경우 암호화된 형태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를 VANA 네트워크 AI에 제공할 때 암호화폐로 변환하여 보상이 주어지기 때문에 수익적인 측면에서도 매우 장점이 있는 프로젝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우선 빅테크 기업의 독과점을 막을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큰 매력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VANA를 통해 개인의 데이터를 개인이 직접 소유하고 관리할 수 있고, 기업과 블록체인 생태계 내 디앱, 연구자 등이 이러한 데이터를 필요로 할 경우 암호화된 형태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를 VANA 네트워크 AI에 제공할 때 암호화폐로 변환하여 보상이 주어지기 때문에 수익적인 측면에서도 매우 장점이 있는 프로젝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우선 빅테크 기업의 독과점을 막을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큰 매력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바나 테스트넷에서는 실제로 다양한 데이터 활용 DAO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 대표 커뮤니티인 레딧과 채팅GPT, 링크드인에서 활용되는 데이터를 네트워크상에 올리고 이를 사용자의 가치 창출을 위해 인공지능을 사용해 가치 있게 만드는 활동 등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기술의 발달과 함께 계속해서 개인의 데이터 가치는 높아지고 이에 발맞춰 개인 데이터의 활용을 관찰하고 해당 데이터에 대한 정당한 보상이 있는 서버 구조도 계속 필요하게 됩니다. 이에 딱 맞는 플랫폼이 바로 바나(VANA)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바나는 인공지능 시대의 네트워크 속에서 데이터가 보호될 수 있도록 네트워크가 데이터에 대한 자기 호스팅과 이동, 수익화를 지원할 수 있도록 자체 블록체인 네트워크 속 계층 구조를 통해 이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지금 바나나 네트워크를 통해 자신들의 데이터 소유권을 유지하고, 나아가 이에 걸맞은 수익 창출로 이어질 수 있을지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홈페이지 트위터 미디엄 텔레그램 바나 테스트넷에서는 실제로 다양한 데이터 활용 DAO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 대표 커뮤니티인 레딧과 채팅GPT, 링크드인에서 활용되는 데이터를 네트워크상에 올리고 이를 사용자의 가치 창출을 위해 인공지능을 사용해 가치 있게 만드는 활동 등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기술의 발달과 함께 계속해서 개인의 데이터 가치는 높아지고 이에 발맞춰 개인 데이터의 활용을 관찰하고 해당 데이터에 대한 정당한 보상이 있는 서버 구조도 계속 필요하게 됩니다. 이에 딱 맞는 플랫폼이 바로 바나(VANA)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바나는 인공지능 시대의 네트워크 속에서 데이터가 보호될 수 있도록 네트워크가 데이터에 대한 자기 호스팅과 이동, 수익화를 지원할 수 있도록 자체 블록체인 네트워크 속 계층 구조를 통해 이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지금 바나나 네트워크를 통해 자신들의 데이터 소유권을 유지하고, 나아가 이에 걸맞은 수익 창출로 이어질 수 있을지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홈페이지 트위터 미디엄 텔레그램

 

error: Content is protected !!